본문 바로가기

GUiTar

[정처기] 2022년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후기 및 답안(7.24)

728x90

휴 잊어버리고 나태해지기 전에 기록하기

 

그전에 정처기 가답안 -> 확정 x긴한데 남들 말하는 거보면 거의 확정

1 연산, 비절차적, Predicate Calculus, Codd, 관계 데이터베이스
튜플 ( 관계 해석 )과 도메인 ( 관계 해석 )
관계해석
2 블록 암호화 알고리즘
(1) IPES, PES였던 것
(2) National Security Agency, Clipper, Fortezza 카드, 전화, 32 라운드
IDEA, 스킵잭(SKIPJACK)
3 모든 단가보다 비싼 제품 ALL
4 SELECT count(col2)
WHERE col1 in(2,3) or col2 in(3,5);
4
5   VPN
6 SOLID ISP
7 자바문제 switch case문 -8
8   2
9 서브넷 관련 문제 128, 62
10   베타, 알파(순서 바꿔쓰뮤ㅠㅠ)
11   regression 회귀테스트
12 sql 프로젝션 연산 1. TTL
2. 부장
3. 대리
4. 과장
5. 차장
13 파이썬 문자열(% "STR") REMEMBER AND STR
14 라우터프로토콜 문제  IGP EGP OSPF BGP
15 문자열 길이 구하는거 10
16 포인터 이용해서 배열에 있는 수 어떻게 막 계산하는거 22
17 자바 객체?클래스?문제 61
18 함수 종속성 관계 영어로  Full Partial Transitive
19   HTTP Hypertext HTML
20 F의 fan-in과 fan-out 구하기 3 2

나는

 

진짜 솔직히 하나하나 따지고 보면 이번 주 월요일(!!!)부터 공부했다

사실 1단원은 6월후반~7월초반에 보긴했는데 안했다고 해도 무관함 왜냐면 개념만 막 읽었기 때문에

그래서 월요일부터 수제비 책으로 공부했고 수제비 책의 개념 뒤에 있는 예상문제, 기출문제, 단원종합문제를 차차 눈으로 읽어가면서 1회독을 했다 이게 수요일(wow)

 

그리고는 내 공부법인데

이런 식으로 에이포용지 반을 나눠서 개념을 적었다 솔직히 다 적은 거 아니고 SQL이후는 개념이 너무 많아서 눈으로 읽고, 문제 푸는 형식으로 공부했다

 

그래서 결국은 불합!

웃긴게 풀면서 이정도는 합격이겠는데? 이생각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암튼 그래서 내가 느낀 거는

1. 영어 알아두기

솔직히 이번엔 영어시험 아닌가 했던게 데이터베이스 종속 관계 문제 나온거 보고 그렇게 생각했다 근데 틀림(wow!)

 

2. 개념과 설명

당연한 거긴한데, 내가 관계대수랑 vpn문제 틀려서.,,,아니 이거 어케아는거야 다들

난 몰랐다 ㅎㅎ하하하하ㅏ

특히 관계대수... 연산자만 외워가서 전혀 몰랐음

 

3. sql 보완 필요

솔직히 데이터베이스 쪽이 좀..,,어려웠다. 단원종합문제에 나온 것처럼 나오지도 않았고, 웬 ALL이랑 WHERE절에서 COUNT(COL2) 하는거 뭐 NULL 안세는거 까먹은건 그렇다 쳐도.,, where절에 or COL2 in(3,5)라고 되어있는데 그럼 3아닌가..??? 아직도 이해못하겠음 누군가 올려주겠지

 

4. 자바 상속, 클래스 뭐시기 저시기 자바 개념

자바 틀렸따 난 내가 맞는 줄 알았는데 왜 틀린건지~,~

솔직히 자바랑 데베는 그 교수님께 들어서 그런가 확실히 개념이 없다 쿠큐큨

 

5. 라우터프로토콜쪽

나올 거 같았는데 진짜 나왔네 선택과 집중 메타여서 안하고 넘어갔는데 아쉽다 좀 읽어볼걸 다음엔 osi 7계층도 공부하고, 운영체제 기법들(라운드로빈, sjf)이런 것도 해야겠다 사실 기본인데 안하고 넘어간 내 자신 반성해~~

 

6. 베타 알파!!

누가 게임 하면 다 알 수 있다고 한 거보고 피꺼솟,.,,

아 게임 진짜 개많이 하는데(특히 갑자기 롤체를 다시 시작함 너뭊재밋어!!! 시오유한테 무대랑 피바라기랑 구인수 주기(별표 다섯개)

 

 

그래서 나는 3회차를 도전하기로~~!

그래도 대충 10문제는 맞은 것 같다 아쉬워라

아니 근데 무슨 입실하고 9시 반까지인데 15분전에 뺏는게 어딨어.,., 그 긴 시간동안 멍때렸다..........gg

 

다음에 해야할 거!

1. 개념 진짜 다 짚고 넘어가야한다

아는 거라고 제발 넘기지마! 왜그래????????????? 나는 날 너무 믿는 듯. 좀 의심할 필요가 있어

2. 자바 공부

자바잡아..,,꽉 잡아... 아무래도 자바쪽이 많이 부족하다 내 주언어가 아니라서 그런듯!^^

3. 운영체제, 프로토콜, sql, osi7계층, UML다이어그램, 보안 기법쪽

요것들은 내가 공부하면서 싹 다 넘어간 것들

좀 다시 공부할 필요가 있다

4. 모의고사 책 사서 풀어보기

이건....,,,,,,,하는 게 좋겠지? 아니 왜냐면 이번에 시험 보면서 느낀 거 중에 수제비 진짜 못 맞췄구나 생각했다.

데일리문제, 족보 다 보고 sql 문제도 다시 봤는데 관련된 문제가 1도 없었음

정처기 자체가 걸러내려고 겁나 꼬아서 내는 거 같으니, 어쩔 수 없지 개념을 확실히 하고 문제를 많이 풀어내는 수 밖에

5. 영어 필수

영어.,.,.진짜 꼭.꼭,,.꼭 같이 알기 이제 정처기 실기는 영어시험입니다

 


아무래도 공부를 오랜시간 안하기도 했고, 짚고 넘어간 개념도 많이 없었고 무엇보다 다른 일이 중요했기에 불합을 얻은 것 같다 근데 아무렴어때 또하면 되지^~^

외우는 거 재밌다 난 외우는걸 제일 잘하는 듯 근데 정확히는 에이포용지에 쓰고 밑줄 치면서 읽는 게 좋다

아기자기해ㅣ..,,,

 

앞으로는 프로젝트랑 개인공부, 취업준비에 집중해야지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728x90

'GUiT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처기] 정보처리기사 2024 1회차 필기 후기 & 꿀팁  (0) 2024.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