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2 인스턴스가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을 때...
AWS 콘솔에서 다음과 같이 인스턴스를 생성했지만
이상하게도 이런 화면이 나올 때가 있다..
위의 EC2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퍼블릭 IPv4주소 할당'을 '비활성화' 했기 때문에, 탄력적 IP(EIP)를 할당 받아서 인스턴스와 연결했다.
그래서 할당 받은 퍼블릭 IP주소로 HTTP 접근을 했을 때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알아봐야 하는 게 몇 가지 있다.
일단 가장 우선적인 것은, 인스턴스와 VPC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이후에 확인할 것들 리스트
1번
- 연결된 서브넷이 퍼블릭이 되어있는지 살펴본다
- 즉, 서브넷이 인터넷 게이트웨이와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한다.
2번
- VPC와 연결된 보안그룹의 인바운드 규칙이 다음과 같이 되었는지 확인한다.
- 인바운드 규칙에서 'HTTP', '모든 IPv4 주소로 연결'이 되어서 0.0.0.0/0이 명시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3번
- 그래도 안 될때...는.. 콘솔 하단을 보자
- 다음과 같이 언어 설정을 해야한다.
- 만약 콘솔이 한국어로 되어 있다면 영어로 바꾼다.
- 다음과 같이 언어를 '한국어'에서 'English'로 바꾼다
- 그리고 다시 인스턴스를 생성하면 잘 된다고들 한다..
- [한국어]로 설정했을 때 버그라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모르겠슴..,.,!
- (내용추가) 하지만 나는 되지 않는다 ... 주륵주륵주글주극
그래서 이럴 때의 방법!
일단 3번처럼 언어를 한국어->영어로 변경한다
그리고 인스턴스 생성 시, Auto-assign public IP를 [Enable] 시켜둔다..
그래야만 가능한 것..이었다. 광광고아광광
이상... 나의 헛짓거리였습니다..^^,.,,..
정리하면 1. VPC 등 네트워크 잘 연결되어 있나 확인하기
2. 언어 바꿔보기
3. 혹시 인스턴스 생성 시 public IP 할당 하지 않은 건지 확인하기 <<<꼭!!!